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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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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 응시 안내 시험접수 응시 접수확인

현재는 국가공인 신용관리사 자격시험 응시기간이 아닙니다.

인터넷 시험접수 및 결제안내

응시순서

01. 접수확인
본인 확인을 위하여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보안을 위하여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하신 비밀번호는 신용관리사 사무국 홈페이지와는 별도의 비밀번호입니다.

02. 편의제공 내용

장애유형 및 등급 편의지원 내용 증빙서류
시각장애 1~6등급 · 시험시간 연장 (1.5배)
· 확대문제지 제공
· 필요한 경우 시험실 별도 배정(좌석간격 조정)
· 장애인 보조기구 지참 허용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또는 관련 증명서 1부
뇌병변 장애 · 시험시간 연장 (1.5배)
· 확대문제지 제공
· 필요한 경우 시험실 별도 배정(좌석간격 조정)
· 장애인 보조기구 지참 허용
지체장애 · 시험시간 연장 (1.5배)
· 확대문제지 제공
· 필요한 경우 시험실 별도 배정(좌석간격 조정)
· 장애인 보조기구 지참 허용
청각장애 · 장애인 보조기구 지참 허용
· 필요한 경우 좌석 변경
기타 의료기관이 인정한 장애 · 장애정도를 검증하여 결정 의사소견서 및 진단서 등 관련 증명서

(1) 장애인 수험자는 원서접수 시 장애인유형 선택하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가. 휠체어(전동휠체어)의 경우 접수 시 선택 또는 비고란에 기재해 주시면 좌석배치 시 고려하여 좌석배치 합니다.
나. 접수 시 시험지확대 선택 또는 비고란에 시험지확대 기재하시면 확대시험지 제공됩니다.
다. 장애인 보조기구 지참
- 고사실 사용가능 여부 및 좌석배치를 위해 사전에 협회에 연락 부탁 드립니다.

(2) 증빙서류 제출
가. 편의지원 신청 및 증빙서류 사본 제출은 해당 시험의 인터넷 접수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신청하고자 하는 편의지원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증빙서류의 진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라. 시험 당일 장애인 복지카드(사본포함) 또는 관련 증명서 1부 지참하셔야 합니다.

03. 수검원서 작성
가. 증명사진첨부 : 증명사진은 3.5cm * 4.5cm(5mb 제한)의 크기로 jpg 파일로 반드시 첨부하셔야 합니다. 사진첨부 방법 나. 희망응시지역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지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 직장명 입력

① 조회버튼을 누르면 입력창이 뜬다.
② 본인 직장명을 클릭한다.
③ 본인 직장명이 없을 경우 입력칸에 직접 작성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입력회사명을 묻는 항목이생성되며 맞으면 확인버튼을 누른다.
※ 직접 입력해야 할 경우 (주), 주식회사, 부서, 지점명 등은 생략하고 간결하게 입력한다.
라. 원서 기재한 내용이 사실과 틀리거나 소정의 응시자격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한 때는 불이익을 당하실 수 있으므로 유념하시여 작성하여 주시기바랍니다.

04. 접수확인
수검원서 작성 확인

05. 결제
가. 국가공인 신용관리사 자격시험 응시료는 50,000원(부가세포함)입니다.
나. 결제방법은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 무통장(가상계좌) 결제 선택 후 결재 하시면 됩니다.

06. 결제완료
결제시 오류가 날수 있으므로 결제 성공을 반드시 확인합니다.

07. 접수증 출력
국가공인 신용관리사 자격검정 접수증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